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정보/해외 육아정책 동향

적극적인 아빠의 육아 동참을 강조한 독일, 그리고 다양한 부모 수당 제도까지?

by 댄디라이언 2020. 5. 11.
반응형

 

과거에는 육아 하면 아빠 보다는 '엄마' 를 떠올리기 쉬웠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도 시대가 변하고, 세월이 흘러감에 따라 점차 육아에 있어서 '아빠' 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이 되고, 확인이 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육아에 동참하는 아빠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북유럽 국가의 육아 방법을 중심으로 '스칸디대디', '라떼파파' 등 아빠 관련 육아 신조어들도 많이 생겨났고, 많은 부모들이 국내 뿐 아니라 해외의 육아 관련 좋은 사례들을 연구 하기 위해 노력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유럽 선진국 중에서도 단연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는 독일의 육아 관련 정보 중, 특히 '아빠의 역할' 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출처 : 육아정책연구소 해외육아정책 동향 '적극적인 아버지 역할이 당연시 되어야 함'


 

적극적인 아버지 역할이 당연시 되어야 함
The active father role should be taken for granted

 


위의 자료를 통해 충분히 독일의 인상적인 아빠들의 동참 관련 소식을 접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나 주목하게 된 부분은 독일 역시 아빠가 육아에 동참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겨 왔고, 자연스럽게 아빠들이 육아에 동참할 수 있는 제도가 굉장히 짜임새있게 잘 만들어졌다는 점 일 것 같습니다.

물론 아빠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젊은 세대 부모들 스스로 이해하고 있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정부의 정책을 더 잘 따르는 경향에 대해 무시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게 되구요. 
그럼! '적극적인 아빠의 육아 동참이 당연시 되야 함' 에 관한 프렌디클럽의 더욱 자세한 생각은 아래 배너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