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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아정책연구소의 '해외육아정책동향' 정보에 따르면, 올해 초 영국 정부에서 흥미로운 주제를 분석하고 결과를 공유 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충분히 관심 갖기 좋을 만한 육아 관련 내용으로, '5세 까지의 조기교육에 대한 성과 분석' 을 다루고 있는데요.
"2세부터 초등학교 입학시기까지 6,000명 유아의 교육과 발달에 관한 종단연(Longitudinal Study of Early Education and Development) 결과가 발표됨. 이 연구는 유아기 교육의 영향, 학교 입학 시 아동의 발달 상태, 유아기 가정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살펴 보았으며,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음."
개인적으로 '2세에서 초등학교 입학 기간 동안 더 많은 비형식적 보육(친구나 친척)을 이용한 유아가 초등학교 1학년 때 언어구사능력 측정에서 더 나은 결과를 보임.' 대목이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 같은데요. 2세 부터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8세 정도 까지 친구나 친척들과 연관성이 있는 '비형식적 보육' 을 이용한 유아가 초등학교 1학년 시기 언어 구사 능력 측정에서 더 나은 결과를 보였다는 내용 입니다.
2세~8세 까지 아이들에게 형식적인 많은 것들을 주입하는 것 못지 않게 친구나 친척, 가족들의 자연스러운 소통이 언어 구사 능력에 더 많은 지분?을 가지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이 되는데요. 위와 관련된 조기교육 관련 프렌디클럽의 보다 자세한 생각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 클릭을 통해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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