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의 육아 정보/해외 육아정책 동향

'집단면역실험' 스웨덴도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드디어 휴교 결정을 내리다!

by 댄디라이언 2020. 5. 8.
반응형

스웨덴은 훌륭한 복지 정책, 육아 관련 정책으로 많은 나라들과 부모들이 본받을 점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국가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스웨덴 역시 이번 COVID-19(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유럽 국가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현재 스웨덴은 23,000명이 넘는 확진자 수를 기록 하며, 전 세계적으로 22위(대한민국 37위), 유럽 국가 기준으로는 12위에 해당하는 상황 입니다.

 

 

 

 

특히 이번에 코로나 문제가 유럽에서 크게 확산 되게 된 것은, 기본적으로 마스크에 대한 인식이나 의료 시설 및 장비가 갖춰진 환경 등 많은 다양한 문제들 때문이라는 지적이 등장 하고 있는데요. 복지 및 육아 정책이 뛰어난 스웨덴의 경우 이번 코로나 사태를 맞이하여 특히 '집단 면역 실험' 이라는 정책을 펼치며 주요 유럽 국가들과는 다른 노선을 선택 하기도 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육아정책연구소(http://www.kicce.re.kr)' 에서 4월경 업데이트 되었던 스웨덴의 'COVID-19 확산방지를 위한 학교 운영 유연성 확대 결정' 관련 내용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해보려고 하는데요. 육아정책연구소에서 참고한 자료 출처는 '스웨덴 중앙 정부' 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원문을 한번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번역이 필요 할 수도 있겠지만..)



 

 

스웨덴 정부의 입장은 얼마 전 까지 이와 같았습니다. '지난 3월 1일 스웨덴 공공보건청이 COVID-19 예방을 위한 휴교는 불필요하다는 입장을 내놓았지만, 바이러스의 빠른 확산으로 인해~~'

하지만 드디어 4월 이후 부터 본격적으로 학교 휴교를 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확대한 것 인데요. 앞서 잠시 언급 했던 것 처럼  스웨덴은 '집단 면역 실험' 이라는 조금 특별한 방식으로 코로나를 극복하려 했습니다. 사실 이는 굉장히 위험할 수도 있는 시도 였고, 실제로 현재 스웨덴의 상황을 놓고 여러 의견이 엇갈리고 있는데요.

 

집단면역실험을 강행하던 스웨덴에 대한 추가적인 프렌디클럽의 의견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참고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